본문 바로가기

김제시립도서관

전체메뉴

| 자료검색| 신착 도서 / 비도서| 신착도서

신착도서

Naver Open API - book_adv ::''https://search.naver.comNaver Search ResultWed, 24 Apr 2024 20:45:37 +0900111세균과 바이러스 꼼짝마! 약과 백신 (약과 백신만 있으면 우리 몸은 안전할까?)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32443563767https://shopping-phinf.pstatic.net/main_3244356/32443563767.20230530083636.jpg백은영11700뭉치202101029791163633099『세균과 바이러스 꼼짝마! 약과 백신』은 인류가 아주 오래 전부터 세균과 바이러스가 전염시킨 병에 맞서 만들어 온 약과 백신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전쟁인 제1차 세계 대전, 제2차 세계 대전에서보다 더 많은 사람을 죽게 만든 건 무엇일까요? 그건 독감 바이러스가 발생시킨 전염병인 ‘스페인 독감’이었습니다. 최근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시킨 전염병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상자가 나왔지요. 그렇다면 세균과 바이러스의 정체는 무엇인지, 어떤 경로로 전염병을 발생시키는지, 전염병을 막기 위한 약과 백신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가는 과정은 독자 여러분에게 더없이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약과 백신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두메산골 보건소에 파견된 잘고쳐 의사 선생님이 똑똑한 호랑이와 함께 약과 백신의 모든 것을 알려 드립니다! 『세균과 바이러스 꼼짝마! 약과 백신』은 버스도 잘 다니지 않는 두메산골의 보건소에 파견된 잘고쳐 의사 선생님과 동물들이 주인공으로 나옵니다. 잘고쳐 선생님은 동물들이라고 진료를 마다하거나 꺼리지 않고 호랑이를 비롯하여 질병에 걸린 동물들을 정성껏 치료해 줍니다. 또 이 과정에서 호랑이에게 세균과 바이러스의 특징과 처음 발견한 사람들, 약과 백신을 어떻게 만들었고 그로 인한 영향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이 책을 읽은 어린이 독자들이 약과 백신에 관해 정확한 정보를 얻고 관련 주제의 토론에서 자신 있게 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과학을 생활 속에서 이해하는 융합 교과서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과학 교육은 어린이들의 삶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세균과 바이러스 꼼짝마! 약과 백신』은 독서량이 풍부하지 않고 자발적인 독서를 어려워하는 학생들도 큰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스토리텔링 형식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뿐 아니라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합니다. 과학을 단편적인 지식으로 접하면 논리적인 글쓰기와 말하기에 접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동화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 낸 과학 정보를 통해 스스로 문제를 제기하고 생각을 정리하면, 보다 쉽게 논리적인 사고를 할 수 있습니다. 찬반 토론이 가능한 다양한 과학 정보를 접함으로써 일방통행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때 그렇게 생각하는지 이유와 근거를 보다 정확하게 댈 수 있습니다.「초등융합 사회 과학 토론왕」 시리즈는 현대를 살아가며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과학적 사고를 어린이들의 눈높이로 다시 살펴볼 수 있게 이끌어 주는 어린이 과학 입문서입니다. ■ 수업 시간에 적극적으로 발표할 수 있게 하는 실전형 토론책흥미로운 이야기를 읽으며 끊임없이 생각하고 답을 찾는 사이, 과학은 어렵고 복잡하다는 편견을 깰 뿐만 아니라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해 주는 가치와 지혜를 하나씩 배울 것입니다. 무엇보다 교과서에서는 접할 수 없는 구성으로 과학적 주제와 동화를 엮어 어린이 독자들이 논리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창의적 발상을 두루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폭넓은 정보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설명함으로써 교과별로 조각나 있는 지식을 엮어 배경지식을 보다 탄탄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통합 교과형 구성은 국어를 기본으로 과학에서부터 역사, 지리, 사회, 예술, 철학에 이르기까지 상식과 사회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세상을 올바르게 바라보는 안목도 키워 줄 것입니다.

(세균과 바이러스 꼼짝마!) 약과 백신 : 약과 백신만 있으면 우리 몸은 안전할까?

(세균과 바이러스 꼼짝마!) 약과 백신 : 약과 백신만 있으면 우리 몸은 안전할까?

  • 저자백은영 글 ; 허구 그림
  • 발행사항뭉치, 2021
  • 형태사항121 p.; 24 cm
  • ISBN9791163633099
  • 등록번호JU0000052454
  • 소장기관김제시립도서관
  • 총서사항초등융합 사회과학 토론왕; / 42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자료실,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상태 등 정보제공
구분 자료실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구분JU0000052454 자료실아동실 청구기호아 518-백68ㅇ 청구기호출력 자료상태 대출가능(비치중) 반납예정일 예약 도서예약불가

상세정보

『세균과 바이러스 꼼짝마! 약과 백신』은 인류가 아주 오래 전부터 세균과 바이러스가 전염시킨 병에 맞서 만들어 온 약과 백신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전쟁인 제1차 세계 대전, 제2차 세계 대전에서보다 더 많은 사람을 죽게 만든 건 무엇일까요? 그건 독감 바이러스가 발생시킨 전염병인 ‘스페인 독감’이었습니다. 최근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시킨 전염병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상자가 나왔지요. 그렇다면 세균과 바이러스의 정체는 무엇인지, 어떤 경로로 전염병을 발생시키는지, 전염병을 막기 위한 약과 백신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가는 과정은 독자 여러분에게 더없이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약과 백신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두메산골 보건소에 파견된 잘고쳐 의사 선생님이 똑똑한 호랑이와 함께 약과 백신의 모든 것을 알려 드립니다! 『세균과 바이러스 꼼짝마! 약과 백신』은 버스도 잘 다니지 않는 두메산골의 보건소에 파견된 잘고쳐 의사 선생님과 동물들이 주인공으로 나옵니다. 잘고쳐 선생님은 동물들이라고 진료를 마다하거나 꺼리지 않고 호랑이를 비롯하여 질병에 걸린 동물들을 정성껏 치료해 줍니다. 또 이 과정에서 호랑이에게 세균과 바이러스의 특징과 처음 발견한 사람들, 약과 백신을 어떻게 만들었고 그로 인한 영향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이 책을 읽은 어린이 독자들이 약과 백신에 관해 정확한 정보를 얻고 관련 주제의 토론에서 자신 있게 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과학을 생활 속에서 이해하는 융합 교과서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과학 교육은 어린이들의 삶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세균과 바이러스 꼼짝마! 약과 백신』은 독서량이 풍부하지 않고 자발적인 독서를 어려워하는 학생들도 큰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스토리텔링 형식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뿐 아니라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합니다. 과학을 단편적인 지식으로 접하면 논리적인 글쓰기와 말하기에 접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동화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 낸 과학 정보를 통해 스스로 문제를 제기하고 생각을 정리하면, 보다 쉽게 논리적인 사고를 할 수 있습니다. 찬반 토론이 가능한 다양한 과학 정보를 접함으로써 일방통행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때 그렇게 생각하는지 이유와 근거를 보다 정확하게 댈 수 있습니다.「초등융합 사회 과학 토론왕」 시리즈는 현대를 살아가며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과학적 사고를 어린이들의 눈높이로 다시 살펴볼 수 있게 이끌어 주는 어린이 과학 입문서입니다. ■ 수업 시간에 적극적으로 발표할 수 있게 하는 실전형 토론책흥미로운 이야기를 읽으며 끊임없이 생각하고 답을 찾는 사이, 과학은 어렵고 복잡하다는 편견을 깰 뿐만 아니라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해 주는 가치와 지혜를 하나씩 배울 것입니다. 무엇보다 교과서에서는 접할 수 없는 구성으로 과학적 주제와 동화를 엮어 어린이 독자들이 논리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창의적 발상을 두루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폭넓은 정보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설명함으로써 교과별로 조각나 있는 지식을 엮어 배경지식을 보다 탄탄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통합 교과형 구성은 국어를 기본으로 과학에서부터 역사, 지리, 사회, 예술, 철학에 이르기까지 상식과 사회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세상을 올바르게 바라보는 안목도 키워 줄 것입니다.

목록보기